사마귀/티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마귀/티눈

사마귀/티눈

사마귀(Wart) 냉동치료술
사마귀는 피부 또는 점막에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의 감염이 발생하여 표피의 과다한 증식이 일어나 임상적으로는 표면이 오돌도돌한 구진(1cm 미만 크기로 피부가 솟아오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어느 부위의 피부에나 발생할 수 있으나 노출 부위인 손, 발, 다리, 얼굴 등에 주로 발생하고, 성 접촉을 통해 성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사마귀 치료법은 완치율이 약 50~60% 정도이며 재발률은 평균 20~50%입니다. 사마귀의 치료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사마귀의 위치, 크기, 숫자, 환자의 나이, 면역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각질 용해제나 살리실산과 5-플루오로우라실(5-FU)의 혼합물을 바르는 방법이 보통 가장 먼저 시도되는 방법입니다. 냉동치료는 가장 흔하게 사용되며 냉동스프레이나 면봉을 이용하여 사마귀와 주위 정상조직 일부가 하얗게 될 때까지 액체 질소를 분사한 후 해동될 때까지 천천히 방치하는 과정을 수 차례 반복합니다. 전기 소작법과 레이저도 흔히 사용되는 간편한 방법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고 재발률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그린셀에서는 두가지 타입의 냉동치료기를 구비하여 냉동치료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따가운 정도 통증이 있으나, 마취가 필요없고 애들도 무난하게 시술 받을 수 있어서 인기있는 시술입니다.
티눈(Corn)
티눈은 반복된 압력이나 자극으로 손발 등에 각질이 자라 피부에 박혀 있는 것입니다.
티눈은 딱딱한 정도에 따라 딱딱한 경성 티눈과 부드러운 연성 티눈으로 구분합니다.
환자들은 티눈 부위에서 무딘 느낌 또는 통증을 느낄 수도 있으며 티눈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 보행시 통증, 물집,출혈,궤양,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는 티눈의 심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으로 전기 소작기, 또는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제거하게 됩니다.
대부분 1회의 치료로 제거가 되지만 티눈을 유발하는 원인 자극을 제거하지 못하면 재발이 가능하며 재발이 잦은 경우에는 관절이나 신발 등의 문제는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로 4 (그루메디칼 빌딩 701호)
전화: 053.639.8875   팩스: 053.639.8876
Copyright © GREENCEL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